혜림 국적 책 4개국어
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에서는 원더걸스 혜림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과에 재학 중인 혜림은 4.5점 만점에 4.0의 학점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그녀는 성실한 학업 생활을 자랑했하며 특히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 광둥어, 영어까지 섭렵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자신이 번역한 책을 출간했다고 알리기도 했네요
이에 “‘안네 프랑크의 일기’를 번역 출간했다. 최대한 직역으로 하려고 했다. 원작자의 의도를 살리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독자가 원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 점이 어려웠다”고 털어놓기도 했네요
이에 배우 하석진은 "요즘 번역 논란이 많지 않냐. 제일 잘한 번역은 원작자가 쓴 건지 번역이 된 것인지 모를 정도로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혜림이 속했던 원더걸스는 지난해 1월 해체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그녀는 이후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회의통번역커뮤니케이션학과 17학번으로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특히 지난해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학과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했으며 현재는 교내 영자신문 기자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혜림은 자신만의 어학 공부법에 대해 “한 번 읽고 요약하고 몇 번 읽으면서 계속 요약을 반복, 요약한 내용을 점점 줄여간다. 하루 3시간씩 자며 피나는 노력을 했다"고 밝혔네요
원더걸스 멤버 혜림 인스타그램
혜림 국적은 한국인데 데뷔 당시 잘못된 오보로 인해 중국 멤버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